본문 바로가기

Review/카메라악세사리

생각보다 괜찮은 디지털 액자 삼성 SPF-87H 8인치

삼성 8인치 디지털 액자  SPF-87H

 

스펙을 잠깐 보고 개봉기를 보시겠습니다.


 

 

SPF-87H

 

화면 크기  8 inch wide 
해상도 800 x 480 
밝기  200 cd/㎡ 
명암비  500:1 
메모리  내장 메모리  1G
 
외부 메모리 지원  SD 
피쳐  USB 메모리 연결  1 Host (USB1.1), 1 Device (USB2.0), Mini-Monitor 
스피커  미지원 
엑세서리  Quick setip guide, USB cable, Power Adaptor, Power cable 
컨텐츠 형식  이미지  JPEG 
음악  미지원 
동영상  미지원 
네트워크  연결 지원  미지원 
IP 설정  미지원 
전원  소비전력  5.2W 
크기  제품 (폭×높이×깊이, mm)  236 x 159.4 x 23 
중량  제품(kg)  500g 

 

자세한 스팩은 삼성 홈페이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samsung.com/sec/consumer/it/display/photo-frame/LP08IPLSB/KR/index.idx?pagetype=prd_detail

 

 


 

 

그럼 이제 부터 개봉기 입니다.

 

시간 절약을 위한 SPF-87H의 장단점

장점

1. 화질이 좋다.

2. 가격이 8인치 치고는 저렴하다.

3. 1G내장형이라 메모리 추가 구매 안해도 된다.

4. 1년 무상, 4년 부품보유 A/S

5. 검정색이라 고급스러워 보인다.

 

단점

1. 음악, 동영상 안된다.

2. CF,XD메모리 사용불가

3. 내장베터리 없음

4. 무선인터넷안됨

5. 테두리가 좀 두껍게 느껴진다.

 

 

개봉기에 사용된 사진은... 내일 선물로 드려야 하는지라 빨리 찍어야 했으므로,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화이트벨런스가 좀 맞지 않아도 이해 바랍니다. (수정하기엔 너무 졸려서... ㅠㅠ)

  

 

처음 박스를 받았을때 꽤 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박스가 거의 A4용지 묶음으로 4개쯤 겹쳐놓은듯한 크기였습니다. 무게도 묵직했구요.

 

 

 

 

박스를 열어 안에 내용물을 꺼내보았습니다. 위에 스펙에 나와있는것들이 들어있네요. 설명서등의 종이와 전원케이블, USB케이블 구성품은 간단했습니다. 그리고 처음 제품을 꺼냈을때 생각보다 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크기 비교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주변에 쉽게 크기를 비교할 수 있는 물건이 뭐 없을까 하다가 지갑에서 만원짜리 한장을 꺼내어 비교해 보았습니다. 크기가 짐작되시나요?

 

 

 

 

이번엔 4X6사이즈의 사진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높이는 거의 비슷한데 길이가 좀 더 깁니다.

 

 

 

 

정면은 8인치 LCD화면에 테두리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으며, 테두리 가장자리 부분은 투명한 플라스틱입니다. 전체가 거의 새까만 색이라 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왼쪽위에 스티커에 나와있듯이 생각보다 얇습니다. 저 스티커를 떼어내면 아마도 SAMSUNG마크만 보일듯 하네요.

 

 

  

 

뒷면에는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무늬를 넣었으며, 디지털 액자를 세울 수 있는 지지대와 버튼, 그리고 단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액자 왼쪽으로 지지대와 단자들이 보입니다. 두께는 정면만 봐서는 좀 두껍게 느껴지는데 실제로 보면 얇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대쪽에서 본 제품의 옆면입니다. 두께를 비교하기 위해 네임펜을 밑에 하나 놓고 촬영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얇습니다.

 

 

 

 

 

 

 

화면 뒷쪽에 버튼이 있기때문에 처음 조작할때는 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초만 쓰면 금방 익숙해 집니다. 버튼은 위에서 부터 메뉴, 방향버튼, 들어가기(엔터), 나가기(취소), ...마지막 버튼은 잘 모르겠네요 ^^ 이런 순인데 맨 위에 메뉴인거 기억하고 화살표 버튼 바로 아래는 확인, 확인버튼 밑에는 취소버튼인것만 기억하면 조작하기 정말 쉽습니다. 사진만 넣고 돌린다면 크게 조작할것도 없긴 하지만요.

 

 

 

 

저장매체는 내장메모리 1G에 외장메모리로 SD메모리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USB메모리로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화질은 어떨까요? 본 제품의 해상도는 800x480입니다. 8인치에 800x480이라 생각보다 화질이 좋습니다. 물론 해상도가 더 높다면 화질이 더 좋겠지만, 감히 이정도로도 충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CANON EOS500d를 사용하지만, 후면액정보는거나 이 제품의 액정보는거나 막눈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크게 다를 바 없다고 느껴집니다. 언젠가 한번 예전 삼성의 디지털 액자를 본적이 있었는데 그 액자는 해상도가 480x272 ??? 여하튼 이 디지털액자의 반정도 되는 해상도를 가졌던듯 합니다. 그 액자를 보며 화질이 정말 안좋아서 디지털액자 못쓰겠구나 했는데, 이 액자는 화질이 정말 쓸만합니다. 화질이 상당히 괜찮아서 미니 모니터로도 사용이 가능한듯 합니다. (스펙에 보면 나와 있습니다.)

 

이 액자는 기본 1G내장입니다. 그리고 해상도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800x480입니다. 해상도를 800x480으로 하면 넉넉잡아 500kb의 용량이 나옵니다. 사진을 몇장 넣을 수 있을까요? ^^ 아마도 추가 메모리는 거의 필요없으실 듯 합니다.

 

이 액자는 스피커가 없고, 음악이나 동영상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정말 딱 사진을 위한 액자기능만 가지고 저렴하게 나온듯 합니다.

디지털 액자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 추천해주고 싶네요 ^^

 

혹시나 디지털액자에 음악이나 동영상이 꼭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이 있다면... 살포시 PMP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게 훨씬 나을꺼에요 ^^